아동 청소년 상담
아동 청소년 상담
해마다 새학기면 자녀들은 새로운 교실, 낯선 환경에 접합니다.
모든 아이들이 그렇게 한다고 해서 내 아이가 편안하고 괜찮은 것은 아닙니다.
모든 아이의 생김생김이 다른 만큼 성격과 기질도 달라 어떤 아이에겐 낯선 환경이 두려움의 대상이 됩니다.
이럴 때, ‘학교 가서 선생님께 인사 잘해라’, ‘친구들하고 사이좋게 지내라’ 주문 한다면 자녀는 부모님의 말을 이행해야 하는 부담까지 가져 이중삼중의 어려움을 겪습니다.
새학기증후근을 앓는 아이 중에는 부담감을 말로 표현하는 아이도 있지만, 대개 배가 아프다던가 머리가 아프고 행동이 느려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몸으로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자녀의 행동이 어떤지, 어떤 말을 자주 하는지 부모님이 주의깊게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내맘애봄에서는 새학기증후군을 보이는 아동의 경우 어떤 요인이 영향을 미쳤는지 진단하기 위해 종합심리검사를 진행합니다.
진단에 따른 개입은 아동에 따라 놀이치료나 미술치료로 이루어지고 필요시 부모님 양육상담을 제안합니다.
내향적인 아이의 경우 표현력과 적응력을 키우고 사회성이 부족하다면 사회성 집단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애착형성에 어려움을 보이거나 불안이 높은 경우 안정적 관계 경험 훈련을 통해 두려움을 소거, 완화합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내맘애봄 "새학기 증후군" 아동청소년상담 치료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031.8068.6675
010.7528.6675